본문 바로가기

나의 이야기

제 집의 다용도실에 있는 드럼세탁기가 결국 말썽이 나버렸군요.

반응형

다용도실에 있는 드럼세탁기가 결국 말썽이 나버렸군요.

3~4년전 혹한기에 오랜기간을 사용했던 중대형용량의 드럼세탁기 수리불가 고장으로 인해 새로 입양한 그 시기의 최신이 아닌 중형 용량의 드럼세탁기이었는데, 세탁을 하면 헹굼과 탈수에서 'IE' 에러가 자주 표기되어 사용이 불편했습니다. 그래도 전원을 껐다가 켜서 탈수 만을 실행하면, 그나마 빨래를 할 수가 있었습니다.

어떠할 때에는 충분히 세탁이 되지 않아서 전원 플러그를 뺏다가 다시 세탁을 하면 세탁이 되었는데요.

어제 오후에도 탈수 에러 표기가 표시되어 있어 전원을 켰다가 탈수를 실행하고 다용도실 출입문을 닫고 있었는데, 탈수를 하며 요란한 통이 돌아가는 소리가 나더군요.

내부에 빨래가 얼어서 그러려나 생각했다가 시간이 흐른 후 좀전에 다용도실 문을 열어 보니 드럼 세탁기가 심하게 흔들리며 앞으로 위치가 당겨져 있군요. 세탁기 내부 또는 배수구가 얼어 있었을 수도 있겠네요.

드럼 모터와 클러치에 큰 탈이 난 듯해 보이는데, 오류가 자주 표기되어도 편법으로 사용해 오다 오히려 탈이 난 듯 합니다.

오늘 토요일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일찍 서비스 접수를 했는데, 서비스 기사님의 방문시각이 오후2시 이군요.

COVID-19로 인해 차후에 서비스 접수와 서비스 기사님의 방문으로 수리를 하려 했었는데, 시기가 앞당겨져 버렸네요.

상황에 따라서는 드럼 세탁기를 새로 구매하는 일이 벌어지지 않으려나 걱정이 되는군요.




반응형